맥북m1 비밀번호가 틀리다?! 컴퓨터 계정 멈춤 현상 해결
IT/관련 지식

맥북m1 비밀번호가 틀리다?! 컴퓨터 계정 멈춤 현상 해결

728x90

맥북m1 비밀번호가 틀리다?! 컴퓨터 계정 멈춤 현상 해결

 

하 진짜 이것때문에 맥북 부셔버릴뻔 했다...

 

여러분 맥북은 참 이상합니다..

 

애플ID 로그인해서 저절로 생성된 "한글이름"으로 비밀번호 설정하잖아요?!

 

여기서 두가지 현상이 보통 발생한다고 합니다.

 

1. 아무리 기다려도 계정 생성이 되지 않는다.

2. 계정 생성이 실패했다고 팝업이 뜬다.

 

 

저의 경우 1번에 속하는데 멈춤 현상이 생겨서 이것을 재부팅하고 나면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온다..

 

비밀번호 숫자 6자리인데 틀릴리가 없는데..?! 미x!!!!!!!!!

 

속으로 있는 욕 없는 욕 다 하면서 이것저것 다 쳐봤다..

 

안된다...

 

Apple ID 로 재설정을 할 수 있댄다.

 

아니 근데 이것도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온다...!!!

 

아니 아이폰에서도 로그인되고 애플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도 로그인되는데 왜 맥북에서만 안되냐구!!!!!

 

결국 고객지원을 찾았다..

 

자 결국은 이것에 대한 시원한 방법은 없었다.. ㅜㅜ (하지만 친절하시고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해주셨다..)

 

여튼 이것에 대한 해결 방법!!

 

바로바로바로 한글이 없이 계정생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힌트는 괜찮을 것 같은데 몇번 포맷 반복을 하고나니 이것도 저는 영어로 해주었답니다.

 

바로 이 부분 ㅡㅡ

 

 

저기 저 전체이름이 아마 애플아이디를 로그인하고 나면 자동으로 입력되는 부분인데

반드시 "영어"로 설정 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포맷 포맷 포맷 포맷 하시게 될거에요!

 

영어로 설정하고 나면 십년묵은 때국물이 벗겨지는 느낌이 들면서 다음으로 넘어간다..

 

자 그리고 마지막은 애플 상담사와의 채팅내용..! 감사합니다. 수고가 많으셔요

 

 

나는 여태 무언가.. 서비스를 이용한다던가 물건을 샀다던가 등을 했을 때 개인적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일이 극히 드물었었는데..

 

상담원들이 왜 스트레스를 받는가 하는데 다시 한번 이 채팅 내용을 읽어보니

나의 말투에서 친절함은 찾아볼 수 없었다.. ㅜㅠ (후회 후회)

 

고객은 무언가 문제가 있으니 기분이 안좋은 상태이고 그래서 좋지 않은 말들이 휙휙 나가서일까?

 

 

상담원들은 누군가의? 혹은 우리의 친구일 수도 동생일 수도 가족일 수도 있다.

 

말 조심히 하자! (나 포함..)

 

여튼 맥 비밀번호 틀려서 진입 못하는 것은 이렇게 해결!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