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산책로 코스 창룡문 팔달문 운동코스!
라이프/여행

수원 산책로 코스 창룡문 팔달문 운동코스!

728x90

안녕하세요~! 삘이입니다.

 

요즘 너어어어어어무 덥죠? 

 

집만 넓으면 뭐합니까 ...... 사방팔방 창문에서 더운게 스물스물 기어들어오는데!

 

그래서 저는 더위 이기는 방법은 극한의 더위를 겪음으로써 가만히 집에 있어도 더운 것을 이겨보자하고!!

 

수시로 산책을 나갑니당!!

 

저는 자랑스러운 수원 시민으로써 여기저기 가본 결과 정말 공원이 많고 산책로가 많다는 것이

수원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쓰레기는 버리지맙시다..

 

저는 더군다나 화서문도 가도 되고 장안문을 가도 되고 창룡문을 가도 되고 팔달문을 가도 되는

 

북문 서문 남문 북문 전부 다 가까운 애매한 위치에 있지요!

 

그래서 산책로가 정말 잘되어 있습니다.

 

관광지로 유명한 도시 수원으로들 놀러오세요 !!!!!!!!

 

동네 자랑은 여기까지 하고 운동 겸 산책했던 곳 사진들을 찍어보았습니다!!

 

가벼운 발걸음 ^^

 

 

자 가벼운 발걸음으로 가보았습니다!!

 

회사 복지몰에서 구입한 익스트림 신소재 셔츠!! 그리고 유니클로에서 구입한 드라이X 반바지!

 

복지몰에서 구입한 나이키 런닝화까지 운동 풀장비 착용하고 ㄱ ㄱ ㄱ !!

 

 

 

방화수류정

 

 

자~~ 저희집에서 10분도 안가서 맞이한 공원!!

 

야경 정말 잘해놓았습니다

 

제가 낸 세금으로 이렇게 이쁜거 만들면 ........... 앞으로 계속 불만없이 낼게요!!!!!!!!

 

 

 

 

 

 

그리고 계속 걷고 걸어서 도착한 곳!!

 

어딘지는 까먹었당!!

 

여튼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합니다!

 

아래 사진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이쁘게 잘해놓았지요??

 

 

 

 

 

 

 

그리고 이러한 입구가 있네요??

 

마치 던전 입구 마냥....... 어두컴컴하지만 만리장성 미니화해놓은 예쁜 성벽 산책로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자 진짜 열심히 걷고 걸었어요!

 

21시 30분 이후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아주아주아주 쪼끔은 무섭기도 했지만

 

간간히 보이는 커플들.. 부부들.. 있기에 괜찮습니다!!

 

 

 

 

 

조금 지나자 창룡문쪽으로 왔습네다!!

 

여기도 정말 열기구던지... 각종 무술 참관이라던지 활쏘기 등등 여러가지를 잘 비치해놓고 있는거 같아요.

 

한가지 자랑거리라면은... 화장실이 정말 깨끗하게 잘되어있다는 겁니다!!

 

공용으로 비치된 화장실 치고 서울이든 부산이든 그 어느 곳을 돌아다녀봐도 수원보다

 

관리 잘되는 곳은 못본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날씨가 좋은 봄이나 가을되면 일본인 혹은 중국인 외 많은 나라에서 수원으로 관광오고 있답니다!!

 

이럴땐 정말 뿌듯뿌듯

 

 

 

 

창룡문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저렇게 ........... 비효율적으로 공간을 둬야했을까요? ㅠㅠ

 

벽돌 올리는게 너무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여튼 밤이라 그런지 안까진 못들어가봤네요!

 

평소에 개장을 하는지 안하는지는 불투명.. ㅠㅠ

 

직장인이라 낮에는 회사 외로 활동하기 힘들어요!

 

 

 

 

 

 

창룡문을 지나 팔달문을 향해 성벽을 계속 거닐던 중 누워서 이 밤을 보내시는

 

아주머님들이 계시네요 !!

 

제가 지나갈 때 흘깃 쳐다볼 때 뭔가 쫄림; 그래서 안보이는 각도에서

 

후다닥 사진만 찍고 갔습니다!

 

 

 

 

캬 진짜 이런거보면 일본 못지않게 문화재를 잘 보존해온거 같아요!!

 

보존이 아닌 복원일수도 있지만요......

 

예에 군함도를 봤는데 일본이란 나라는 가깝고도 정말 멀기만한 나라인거 같아요!!

 

아오 승질나!!

 

 

 

 

자 그리고 성벽을 계속 걷다 걷다 보면~

 

수원에서 나름 큰 성당이 하나 보이는군요!

 

저 성당이 뭐였더라?!

 

아 성당이 아니고 교회입니다!

 

수원제일교회!!

 

아주아주아주 어렸을 적.. 1990년대정도때부터 봐왔던거 같아요 ^^ 헷..

 

 

 

 

자 계속 걷다가 걷다가보니 어느새 영동시장에 왔더군요!

 

저는 시장에 들릴 일이 없으니 저만치서 팔달문 한번 찍고!!

 

다시 회귀했죠! 리그레션 !!!!!

 

 

 

 

 

가는 길에 삼일공고 근처에 있던 곳에서 사진 한방 찍어주구요 ^^

캬 이쁘다 자전거 사가지고 저쪽으로 슝슝 달려주면

 

아주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도 하나 보고 있는데 뭘 사야될지 정말 고민되네요;

 

 

 

 

 

 

흠... 방류를 해서 그런가?! 물이 막 쏟아져나오는군요

 

조명 빛 아래서 돌고래들이 막 춤을 춥니다 !!

 

이런 곳이 내 집 가까운데 있다니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나름 행운이군요!!

 

내일은 광교산쪽으로 가볼려고 합니다

 

모두 모두 운동해서 이 더위를 이겨냅시다 !

 

화이팅~!

 

그러어어어엄 여기까지 !!

 

 

 

 

 

 

'라이프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혼자 여행 2편! 해동 용궁사  (0) 2021.08.03
부산 혼자 여행 1편  (0) 2021.08.01
경주 혼자여행 일지! 혼자 여행 1편!  (0) 2021.07.31